이병훈, 이낙연 신당 반대…"민주당이라는 배 지킬 것"
상태바
이병훈, 이낙연 신당 반대…"민주당이라는 배 지킬 것"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3.12.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당은 제1야당 민주당 분열 초래…참여 의사 없어
기자회견하는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
기자회견하는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동구남구을)이 13일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신당 태동설과 관련해 반대와 불참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논의되고 있는 신당 태동설에 대해 “제1야당인 민주당의 분열을 초래할 가능성이 크다”면서 “저는 신당에 참여할 의사가 없고,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신당에 대한 반대와 불참 의사 표명과 함께 "내년 4월 총선은 윤석열 정권 심판 선거"라면서 "민주당이 분열되지 않고 똘똘 뭉쳐야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나라를 바로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반대와 불참 이유를 설명했다.

이 의원은 계파정치에 대해서도 "시대에 뒤떨어진 계파정치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한다"면서 "친명이냐 비명이냐 갈라치기도 총선 승리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한 단일대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2016년 국민의당 바람을 언급하면서 "당시 광주가 겪었던 갈등과 분열은 시민들에게도 큰 상처로 남았고, 그 기억 때문에 하나 된 민주당을 바라고 있다"면서 "저는 민주당의 옷을 입고 시민의 선택을 받은 사람이기에, 시민의 뜻을 받들어 민주당이라는 배를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민주당은 더욱 겸손하게 민심을 받들어야 한다"면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