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건축, 현대미술‧‧‧한 자리서 감상할까
상태바
융·복합, 건축, 현대미술‧‧‧한 자리서 감상할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2.1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문화전당서 디어 바바뇨냐·이음 지음·가이아의 도시 등 3종 전시
디어 바바뇨냐 포스터
디어 바바뇨냐 포스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는 오는 21일 융·복합 전시 '디어 바바뇨냐: 해항도시 속 혼합문화', 건축 전시 '이음 지음', 현대미술 전시 '가이아의 도시' 등 전시 3종을 동시 개막한다.

복합전시 1관에서 내년 6월 16일까지 '디어 바바뇨냐: 해항도시 속 혼합문화' 전시가 펼쳐진다.

아시아 도시문화 연구의 일환으로 해항도시의 혼합문화를 주제로 한 융·복합 전시다.

예술 작품을 통해 다양한 문화가 서로 어우러져 새로운 문화로 재탄생되는 아시아 해항도시의 개방성과 포용성을 살피고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소개한다.

'이음지음'은 미술의 언어를 통해 아시아의 건축과 사회를 조망하며 함께 지어가는 의미와 공동체의 동력에 주목한다.

작품들은 건축을 소재로 창·제작됐으며 기둥 구조물과 중정, 회랑 등 아시아의 건축 특성을 담은 복합전시 2관 상상원의 공간적 특징을 더욱 활용했다.

전시는 내년 7월 21일까지 복합전시 2관에서 진행된다.

'가이아의 도시' 이종협력시퀀스

또 내년 2월 25일까지 복합전시 3·4관에서 열리는 '가이아의 도시'는 자연을 대변하는 '식물'과 문명의 주체인 '인간'의 관계를 사유하는 전시다.

자연이 인간의 필요와 욕구에 의해 도시로 이주되고 변형되는 현상, 그럼에도 생명력을 잃지 않으며 인간과의 공존을 실천하는 식물의 능동적 의지를 다루며 지속 가능한 생태 문명에 대해 고민을 나눈다.

특히 ACC는 관객들의 작품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에 개막하는 전시 3종 모두 알기 쉬운 전시해설을 마련했다.

'디어 바바뇨냐: 해항도시 속 혼합문화'는 오감 체험 콘텐츠를, '이음 지음'은 유현준 건축가의 음성 안내 및 수어 해설을, '가이아의 도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촉각 홍보물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