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산하 기관장들 "무안군, 공항 이전 논의 참여해야"
상태바
전남도 산하 기관장들 "무안군, 공항 이전 논의 참여해야"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12.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산 무안군수에 전향적 태도 변화 목소리 높여
무안국제공항
[연합뉴스 자료]

전남개발공사 등 전남공기업·출자기관 기관장 19명은 20일 전남개발공사 10층 대강당에서 '광주 민간·군 공항의 무안 통합 이전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무안군이 대화와 공론의 장에 적극 나서기를 촉구했다.

이들은 "전남도와 광주시가 지난 17일 무안으로 광주 민간·군 공항을 통합·이전하고 무안군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 피해 대책 토론회 및 공동회의 개최 등 의미 있는 합의를 이뤄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이제는 무안군과 지역 정치계가 문제 해결을 위해 슬기롭게 대화에 나서야 할 때"라며 "객관적이고 냉정한 판단을 위한 공론의 장을 만들어 지역발전의 큰 디딤돌을 놓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2007년 개항한 무안국제공항은 서남권 허브공항으로서 물류와 교통의 중심지가 될 거라는 기대와 달리 위기에 놓여 있다"며 "하루빨리 공항 이전과 관련된 모든 갈등이 봉합되고 서남권 지역 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산 무안군수
[전남 무안군 제공]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가 지난 17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민간·군 공항 동시 이전 노력을 다짐한 후 군 공항 이전을 반대하는 김산 무안군수 등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국민의힘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은 지난 19일 기자들과 간담회에서 정부는 무안공항 활성화를 위해 지원 준비가 돼 있다며 이를 위해 민간·군 공항의 무안 통합 이전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김산 군수 등 지역 정치인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