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광주국제식품전’ 성료
상태바
‘2013광주국제식품전’ 성료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달빛동맹 특별관’ 참가… 영․호남 식품산업 교류
수출‧구매상담 348건 4,600만달러 실적 달성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와 국내외 식품 및 식품관련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3 광주국제식품전」이 1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광주국제식품전은 10개국 260개업체가 참가하여 식품 및 식품관련 기기, 식품첨가물, 주류 및 음료 등이 총집합, 다양한 제품과 시장정보, 신기술을 선보이고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는 장으로써 2만9천여명의 관람객이 몰리는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금번 박람회에는 우리시(빛고을)와 대구시(달구벌)의 ‘달빛동맹’을 기념하고 식품산업분야 교류를 위해 ‘수성 고량주’, ‘대구장터’ 등 5개 업체가 참여한 ‘대구시 우수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하였으며, 향후에도 양 지역의 전시회 개최 시 상호 협력키로 하였다.

또한, 식품산업 관련 전시행사 외에도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한 수출상담회와 유통업체․공무원․영양사 초청 상담회 등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해 수출상담 85건, 구매상담 142건, 창업상담 121건 등 4일간 348건, 4,600만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대표적으로 광주지역의 유기식품 제조업체인 ‘발효코리아 영농조합법인’은 수출상담회를 통해 베트남의 ‘HANOI TRADE CORPORATION'사와 전시회 종료 후 수출계약 체결을 협의하였으며, NS홈쇼핑과 12월중 오픈마켓 계약을 체결하기로 협의하였다.

이밖에도 2천여명 규모의 한국식품영양과학회의 정기학술대회를 비롯해서 2013식품안전광주포럼, HACCP 세미나, 한국식품산업협회 위생교육 등 다양한 학술프로그램이 동시개최되어 식품관계자들에게 최신 정책 및 산업정보를 제공하고, 더불어 지역 경제에도 이바지하는 부수적인 성과를 거뒀다.

광주시 박철수 생명농업과장은 “국내외 참여기업과 시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로 지방이라는 지리적 불리함과 재정적, 시장규모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식품전을 9회째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식품산업의 발전과 신제품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