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취임사] 최영호 남구청장
상태바
[민선6기 취임사] 최영호 남구청장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6.3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영호 남구청장
민선 5기에 이어 다시 구청장의 막중한 소임을 맡겨 주신 것은 "구민 행복과 중단없는 남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라"는 우리 구민의 준엄한 명령으로 받들어 구정을 펴 나가겠습니다.

지난 4년 '사람중심 건강남구'를 내걸고 문화, 교육특구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평생학습, 주민교육, 인적자원 개발하고 방과후 학교를 지원했습니다. 빛고을 공예창작촌 조성,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조성사업 등 많은 사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가난한 남구에서 부자 남구로, 광주 변두리 남구에서 호남의 중심구로, 우리 구민이 다함께 잘사는 남구, 1등 남구를 향한 새로운 도전과 힘찬 출발을 하고자 합니다.

선거 과정에서도 약속드렸듯이 남구의 희망, 8가지 약속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남광교에서 광주대에 이르는 푸른길을 광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만들겠습니다. 지역경제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잘사는 남구를 만들겠습니다.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사회복지를 강화하겠습니다. 자녀 교육하기 좋은 안전한 남구를 만들겠습니다.

도시 재생 및 그린벨트 해제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문화를 더욱 많이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연환경이 살아 있는 동네를 만들겠습니다. 주민을 주인으로 모시고 언제나 주민편에 서겠습니다.

남구는 내년이면 개청 20주년을 맞아 성년이 됩니다. 또 다른 20년을 준비하고, 새롭게 도약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점입니다.

앞으로 저에게 새롭게 주어진 4년동안 우리 남구의 풍요로운 내일을 위한 밑그림을 구민 여러분과 함께 그려 나가겠습니다.

언제나 약속을 지키는 구청장, 책임을 다하는 구청장으로서 혼신을 다해 일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