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국악원, '변검사자 탈출사건' 가족연회극
상태바
남도국악원, '변검사자 탈출사건' 가족연회극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3.12.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 3시, 진악당

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23일 오후 3시, 대극장 진악당에서 타악연희원 아퀴의 '변검사자 탈출사건' 초청공연을 연다.

창작 타악 공연예술 단체인 타악연희원 아퀴는 대북과 모듬북, 난타북 그리고 전통 타악기, 서양 타악기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다채로운 작품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아퀴는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일의 갈피를 잡아 매듭짓는다'라는 의미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우리나라 고유의 정서로 풀어내어 활동하고 있다.

공연 '변검사자 탈출사건'은 조선서커스단 풍악의 자랑인 얼굴이 변하는 사자와 변검사자가 단장의 횡포로 서커스단을 탈출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변검사자를 잡으려는 서커스단장과 단원들을 피해 변검사자의 유일한 친구인 연홍이 사자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판소리와 연극, 열두발상모, 버나, 용기놀이, 타악연주를 극 중에 적극적으로 접목해 전통연희를 활용한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연말에 마음 따뜻해지는 가족연희극이다.

한편, 국립남도국악원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마지막으로 2023 토요상설 '국악이 좋다'를 마무리하고 내년 3월에 다시 돌아온다.

내년은 국립남도국악원이 개원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공연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