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하남혁신지원센터에 '내일전환 고용안정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광주 하남혁신지원센터에 '내일전환 고용안정지원센터' 개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2.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근로자 대상 맞춤서비스…직무교육·일자리 매칭 등
내일전환 고용안정지원센터 개소식
내일전환 고용안정지원센터 개소식

광주시가 실직 위기에 있는 위기근로자를 지원하는 '내일전환 고용안정지원센터'를 본격 운영한다.

광주시는 22일 하남산단 내 하남혁신지원센터 3층에서 '광주광역시 내일전환 고용안정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양정열 광주고용노동청장, 김현성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박수기 광주시의원,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이명수 광주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무처장, 가전기업 대표,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내일전환 고용안정지원센터' 개소는 최근 발생한 '대유위니아 사태'로 광주 가전기업 근로자 대량 실직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속하고 발 빠르게 추진됐다.

센터는 위기근로자 초기상담부터 심층상담까지 1대 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중장년내일센터와 협업해 직무역량교육과 새로운 일터를 찾기 위한 직무체험교육 등 다양한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신속한 구인·구직 일자리매칭으로 취업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근로복지공단 등을 통한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임금체불근로자 지원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촘촘히 연계해 위기근로자의 생활안정을 지원한다.

고용상담 등은 내일전환 고용안정지원센터(1551-4119)로 하면 된다.

최대범 광주시 노동일자리정책관은 "대유위니아그룹 사태로 인한 가전기업 근로자의 대규모 실직에 대응해 센터를 구축하고 중앙정부 등과 협력해 빠르고 효과적인 일자리 지원체계를 마련했다"며 "중앙정부, 지자체, 기업 등과 협력을 강화해 지역 위기 근로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대유위니아그룹 기업회생절차 개시에 따른 기업과 근로자가 직면한 위기 극복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 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 지정을 신청해 지난달 21일 하남·진곡·평동 산업단지가 특별지원지역으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