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감수성 키워줄 '모여라! 어린이 겨울탐험대' 운영
상태바
예술 감수성 키워줄 '모여라! 어린이 겨울탐험대' 운영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01.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2월 18일까지…수강신청 4일 오전 10시부터

"춥고 긴 겨울을 예술 감수성으로 따뜻하게 채울 수 있는 ACC 어린이창작실험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어린이창작실험실 프로그램 자료사진
어린이창작실험실 프로그램 자료사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오는 12일부터 2월 18일까지 ACC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어린이도서관에서 겨울방학 프로그램 '모여라! 어린이 겨울탐험대'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모여라! 어린이 겨울탐험대'는 ▲놀이로 탐험 ▲그림으로 탐험 ▲이야기로 탐험 등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총 8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현대무용가 홍승엽과 함께하는 '몸으로 예술놀이', 겨울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한 예술 놀이 '겨울캠핑놀이터'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디지털 창작도구로 만든 십이지신 캐릭터를 증강현실(AR)로 소환해보는 '우리가족 디지털 수호신', ACC 창·제작 공연 '세 친구' 및 동명의 신간 그림책과 연계한 '빛나는 유르트' 등 어린이의 창의적 활동을 이끌어 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직업의 세계를 탐구해보는 '별별직업탐구_인공지능 연구자편'에서는 AI 작곡가 이봄(Evom)을 개발한 안창욱 광주과학기술원 교수를 초청해 미래를 주도할 인공지능 분야의 직업 세계에 대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어린이창작실험실 프로그램 자료사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겨울 자연환경과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탐색해보기도 하고 어린이들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4일 오전 10시부터 ACC 누리집(www.acc.go.kr)을 통해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참여 가능 연령이 다른 만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문의: 1899-5566, edu@acc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