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용규 광주시의원, 광주송정역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개선 요구
상태바
서용규 광주시의원, 광주송정역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개선 요구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4.01.1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서 송정역사 이동거리 약 500M로 이동 부담
서용규 광주시의원과 장애인 단체 대표, 광주송정역장 면담

광주송정역의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개선과 배리어 프리(Barrirer Free) 인증 여부, 직원들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 확대 등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12일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소속 서용규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송정역 점검 결과 주차빌딩에서 역사까지 이동 거리가 500M에 달하고, 1일 주차요금이 50% 인상된 점, 직원들의 고객 서비스질 향상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달라"고 요구했다.

광주송정역은 광주의 관문이자 호남을 대표하는 역으로 광주·전남지역 교통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신축 주차빌딩은 코레일 측이 370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5월 31일 정식 개장했다.

서 의원은 "주차빌딩에서 역사까지 이동거리가 500M에 달해 이동 시 많은 시간이 소요돼 부담을 느낀다"며 "광주지방철도경비대의 직원 주차장이나 송정역 광장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개별시설의 접근과 이동에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목적의 일환인 배리어 프리(Barrirer Free) 인증 여부, 장애인 주차요금 50% 인상에 대한 사유 제시를 요구했다.

최근 장애인단체 대표의 열차 탑승 관련해선 불친절과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서도 해당 직원의 징계와 전직원 인권교육 및 고객 응대 서비스교육 등을 통한 개선을 요구했다.

서 의원은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은 규정에 의해 해당 입구와 최대한 가까운 곳에 설치돼야 한다"며 "주차구역 이전, 인상된 주차요금 원상회복 등을 위해 장애인단체, 시민단체와 연계해 개선을 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