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 청년부채 주범 '주거문제' 해결 시급…정부에 촉구
상태바
김성진, 청년부채 주범 '주거문제' 해결 시급…정부에 촉구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4.01.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진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성진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최근 청년 부채의 급격한 증가와 관련해 "청년부채의 주요 원인인 주거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청년들의 부채 보유액 증가율은 심각한 상황으로, 2022년 기준 20대 이하와 30대의 부채 보유액은 2018년보다 각각 93.5%, 39.8%로 다른 연령에 비해 높았고, 특히 20대 이하는 월등히 높았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청년부채의 주된 이유로 주거 문제"라며 "높은 전·월세 보증금과 급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월세 등 청년 주거비는 청년부채로 직결되고, 자산 형성에 어려움을 준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청년들의 주거문제가 단순히 부채문제로 끝나지 않는다"며 "이들의 주거 부채 부담은 결국 결혼 포기, 출산 포기 등으로 이어져 나라의 존망과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년부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 공동주택, 청년주거비 지원, 청년특별공급 등 현재 정부의 청년주거 대책만으로는 부족하다"며 근본적이고 과감한 정책전환을 요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청년 만원주택과 같은 파격적인 특단의 대책으로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해소해야 한다"고 정부에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