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일각 "'김여사 명품백 의혹' 사실관계 설명하고 사과해야"
상태바
與 일각 "'김여사 명품백 의혹' 사실관계 설명하고 사과해야"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1.1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율 비대위원 "대통령 내외 입장 표명 필요"…하태경 "수도권 선거 망칠 거냐"
윤재옥, 의총서 발언 자제 당부…대통령실 "다양한 이야기 듣고 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김경율 위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은 김경율 위원. 2024.1.18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내부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과 관련, 대통령실이 직접 사실관계를 설명하고 국민들에 사과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은 18일 국회에서 '대통령실이 어떤 방안을 내놔야 한다고 보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사실관계를 말씀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은 "국민들이 요구하는 기대치가 있는데 우리는 이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그래야만 국민들의 정서에 다가갈 수 있고, 마음을 녹일 수 있지 않나. 적어도 이 사안에 대해서만큼은"이라고 덧붙였다.

김 비대위원은 전날 한 언론사 유튜브 채널에 출연, "경중을 따지자면 디올백은 심각한 사건"이라며 "대통령이든 영부인이든 혹은 두 분이 같이 입장을 표명하는 것이 국민들의 마음을 추스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걸 어떻게 쉴드칠(방어할) 수 있겠나. 국민들의 감정을 가라앉힐 수 있게 바짝 엎드려서 사과해야 한다"라고도 강조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최고위원회의 후 김 비대위원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자 "개인적으로는 김 비대위원의 말씀에 많은 부분 공감한다"며 "그 발언에 대해선 존중한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디올백은 함정이긴 하지만 부적절했다. 본인이 받은 것 아닌가"라며 "본인이 직접 사과하는 것이 제일 깔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영입인재로 수원정 출마를 선언한 이수정 경기대 교수는 전날 KBS라디오 인터뷰에서 "김 여사가 경위를 설명하고, 만약 선물이 보존돼 있다면 준 사람에게 돌려주고, 국민들에 사과하면 쉽게 해결될 수 있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도 김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이 거론됐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먼저 이 사안의 성격을 '정치 공작'이라 규정하고, 의원들에게 언론 인터뷰에서 관련 발언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 내외가 선물 받은 것은 국가에 귀속되기 때문에 돌려줄 필요가 없다고도 설명했다고 한다.

이에 하태경 의원이 "수도권 선거를 망치려고 그러냐"며 "공작이고 함정이면 받아도 되나. 국민들이 전부 안 좋게 본다. 당사자가 고개 숙여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원내대표는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이 사건의 본질은 (김 여사에게) 의도적 접근해 함정을 만든 소위 '몰카 공작'이고 정치적 공작"이라며 "그동안 여러 물의를 야기한 '서울의소리'라는 매체와 공모를 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직접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모습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여당에서 김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실이 대응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는 질문에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있다"고만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