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 현안 등 새해 업무보고…"시민과 함께"
상태바
광주시, 지역 현안 등 새해 업무보고…"시민과 함께"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4.01.24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전문가와 함께 토론…정책 주제별로 24일부터 총 9회
광주광역시청 전경
광주광역시청 전경

광주시가 올해 업무보고를 시민과 함께 지역현안을 고민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운영한다.

24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다음 달 말까지 총 9회에 걸쳐 '2024년도 업무보고'를 개최한다.

올해 업무보고는 실국이 시장에게 주요 정책의 방향과 계획을 보고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실질적 수혜 대상인 시민에게 보고하는 방식으로 전환된 것이 특징이다.

광주시는 대시민 보고를 '2024년 더 살기‧더 즐기기‧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의 청사진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시민들이 이해하고 알기 쉽게 짤 계획이다.

업무보고는 실‧국 뿐만 아니라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함께 논의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업무보고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생·경제분야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위니아 사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유동성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인과 소상공인, 건설업 관계자들이 경제난에 따른 피해업종 중점대책과 창업‧실증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한다.

첫 보고 이후 ▲교통 ▲출산·보육 ▲복합쇼핑몰 ▲통합돌봄 시즌2 ▲스포츠·관광 ▲걷고 싶은 길, 광주알이(RE)100 ▲청년정책 ▲대표축제 등이 순서대로 열린다.

광주시는 시정의 모든 정책이 서로 맞물려 이뤄지기 때문에 실국 간 개별 보고가 아닌 관련 실국이 협업해 함께 준비하고 보고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올 한해 시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한 팀이 돼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