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 호남서 2당 위치하겠다…민주당과 경쟁"
상태바
이준석 "개혁신당, 호남서 2당 위치하겠다…민주당과 경쟁"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2.0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신당 지도부, '천하람 출마' 순천 방문…민심 구애
순천 찾은 개혁신당
개혁신당 이준석(가운데) 대표, 양향자(사진 오른쪽) 원내대표, 천하람 최고위원이 1일 전남 순천시를 찾아 정책홍보를 하고 있다. 2024.2.1 (사진=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1일 "호남에서 2당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전남 순천시 한 상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제1당은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민주당과 호남에서 경쟁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역에서 (민주당이) 당내 경선에만 몰두하고 경쟁하지 않는다. 호남에서 비만 고양이가 정치하고 있다"며 "호남에서 개혁신당 활동하는 사람들이 비만 고양이 틈새에서 돋보이는 호랑이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해도 민주당이 더 나은 모습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전남 동부권의 합리적인 유권자는 미래를 보여주는 개혁신당에 지지 보내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동부권에 많은 후보 낼 수 있다. 천하람 중심으로 많은 분이 활동하고 인지도도 쌓았다"고 덧붙였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끄는 '개혁미래당'(가칭)과의 연대에 대해서는 "이준석 때문에 통합이 안 된다느니 하면서 이준석 이야기만 한다"며 "대한민국이 아닌 이준석을 개혁하려고 하나. 대한민국 어떻게 개혁할지 이야기했을 때 같이 간다"고 전제했다.

개혁신당 천하람 최고위원은 "순천 출마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그래서 지도부도 지역 일정에 최우선으로 순천을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개혁신당은 순천 선거구 분구, 여수·순천·광양 광역전철 건설, 기숙형 책임학교 건립 등 지역 공약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