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전당원투표 통한 선거제 결정은 무책임"
상태바
고민정 "전당원투표 통한 선거제 결정은 무책임"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2.0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발인 조사위해 경찰 출석하는 고민정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이 민주당이 고발한 류희림 방심위원장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관련 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29일 서울 양천경찰서로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4.1.29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은 2일 4·10 국회의원 총선에 적용할 비례대표 선출방식 관련 당론을 정하기 위해 전(全)당원 투표를 준비 중인 상황에 대해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고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도부가 결단을 내려야지, 전당원투표에 기대 결정하는 것은 책임을 (당원들에게) 전가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전당원투표를 할 경우 대선 당시 내놓은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을 방지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공약을 깨고 병립형으로 회귀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이재명 대표 면전에서 쓴소리를 한 것이다.

고 최고위원은 4년 전 총선을 앞두고 위성정당 창당을 결정할 때와 2021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당시 '당 소속 공직자의 잘못으로 치러지는 재보선에 후보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당헌을 바꿔 후보를 낼 때 치른 전당원투표도 언급했다.

고 최고위원은 "당시 전당원투표 동의를 얻어 실행했지만, 이후 큰 후폭풍에 시달렸고, 지금까지도 떼어지지 않는 꼬리표로 남았다"며 "(당원 뒤에) 숨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떤 결정을 하든 어딘가에 기대기보다 국민의 심판을 두려워하며 책임지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