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성가족재단, 찾아가는 폭력 예방 무료 교육
상태바
광주여성가족재단, 찾아가는 폭력 예방 무료 교육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02.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성가족재단이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성폭력과 가정폭력 등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사업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의무교육 대상이 아닌 곳을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 맞춤형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신청 대상자는 '나와 폭력의 관계'를 생각하고 예방에 참여하고 싶은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공공기관 종사자 등 의무교육 대상자는 제외된다.

특히 재단은 올해 사업을 '2024년 이렇게 달라졌어요! 어디든 누구든 찾아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대상별 사례를 활용한 맞춤형 핵심 내용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교육 내용은 ▲직장 내 폭력 예방 전략과 협업을 통한 안전한 근무 환경 확보 ▲새로운 직장에서 지원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안정적인 사회생활 ▲가정 내 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교육 ▲지역사회 참여와 협력을 통한 마을 안전 강화에 관한 사례 소개 ▲다문화 사회에서의 이주민과 현지 주민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등이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재단(1661-6005 또는 062-670-0537)으로 문의 가능하며, 웹자보 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