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끝내 명품백 사과 없어…尹대통령 뻔뻔한 태도 암담"
상태바
민주 "끝내 명품백 사과 없어…尹대통령 뻔뻔한 태도 암담"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2.0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대담하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KBS와 특별대담을 하고 있다. 2024.2.7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더불어민주당은 7일 윤석열 대통령이 KBS 특별 대담에서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사과하지 않았다며 "대통령의 뻔뻔한 태도가 암담하다"고 비판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끝내 대통령의 사과는 없었다. 대국민 사과와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는 민의에 대한 대통령의 오만한 불통에 답답함을 누를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누구한테 박절하게 대하기가 어렵다', '사람을 대할 때 좀 더 단호하게 처신하겠다'는 말이 명품백 수수 의혹에 대한 해명이냐"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런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변명으로 성난 국민을 납득시키겠다는 생각이야말로 대통령의 오만"이라며 "윤 대통령은 진실한 사과를 요구했던 국민의 기대를 배신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눈높이와의 천양지차인 상황 인식과 반성의 기미조차 찾을 수 없는 태도에서 대통령의 오만이 하늘을 찌름을 보여준다"고 꼬집었다.

권 수석대변인은 "더욱이 '몰카 공작', '정치 공작'이라는 주장에 대통령이 동참하다니 기가 막힌다"라며 "이런 억지 주장이 대통령으로부터 비롯된 건 아닌지 의심스러울 정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대통령은 이날 KBS '특별 대담 대통령실을 가다'에서 명품백 논란에 대해 '선거를 앞두고 터뜨린 몰카 정치공작'이라고 규정하면서도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것이 좀 문제라면 문제"라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단호히 처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