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민간 공항 이전 3가지 논의, 총선 이후 구체화
상태바
광주 군·민간 공항 이전 3가지 논의, 총선 이후 구체화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2.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토론회·공동회의·삼자 대면 준비"
광주 민간·군 공항 이전 시·도지사 회담
김영록 전남지사(왼쪽)와 강기정 광주시장이 17일 오후 전남 나주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열린 '광주 민간·군 공항 이전 시·도지사 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2023.12.17 [공동취재] 

광주시가 군·민간 공항 이전 논의를 위한 자리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다.

13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총선 직후 이해 당사자 간 논의의 장을 다각도로 마련하고자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소음 피해 대책 마련 토론회, 무안 공항 활성화 원탁회의, 강기정 광주시장·김영록 전남지사·김산 무안군수의 삼자대면 등이다.

광주시는 오는 4월 24일 소음 피해 대책 토론회를 열기로 하고 군 공항 소음 예상치 등을 분석할 방침이다.

토론회에는 양 시도, 시도 지방시대위원회와 연구원, 국방부 등이 참여한다.

주최 측은 국방부 협조를 받아 자체적인 소음 시뮬레이션 결과를 토론회에서 제시할 예정이다.

호남 고속철도(KTX) 2단계 개통에 맞춰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 전남도, 무안군과 인접 시·군이 참여하는 공동회의(원탁회의) 구성도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소음 피해 대책 토론회와 공동회의 개최는 지난해 12월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가 만나 발표한 합의 사항에 포함됐다.

가장 큰 관심은 의사 결정에 핵심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삼자대면 성사에 쏠린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김영록 전남지사와 김산 군수가 먼저 만나겠다고 하니 그 이후에 삼자가 만날 수도 있고, 또는 원탁회의 형태의 삼자 만남 등도 추진해볼 수 있다"며 "세 가지 형태 논의를 준비하고, 총선이 끝나면 준비했던 것이 구체화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