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월 시의원, 세계청년리더총연맹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홍기월 시의원, 세계청년리더총연맹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4.02.2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기월 광주시의원(가운데)

광주시의회 홍기월 의원(광주 동구1·더불어민주당)이 22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WFPL 지자체 혁신평가는 지자체의 효율적인 예산 사용과 지역민의 경제적 자립도 향상 등을 위해 헌신한 주역을 발굴해 지역민의 건강권을 확보하고 경제적 자립 극대화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혁신평가는 WFPL에서 자체 개발한 지자체 행정·의정·교육혁신전문 통합 평가지수인 'WF지자체혁신지수(WFLGⅡ)'를 적용해 10대 부문 하위 19개 항목 및 120개 세부지표를 통한 지방의원의 혁신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홍기월 의원은 제9대 광주시의회 의정활동 중 입법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 의원은 '야간관광 활성화'와 '야영장 육성', '구독경제 활성화', '농업작업안전재해 예방', '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 정비' 등에 대한 법·제도 마련을 대표 발의해 지역 경제 활성화 회복 및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섰다.

또한 지역현안 및 불평등 해소, 미래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산유원지 활성화'와 '지역 장애인 지원 확대', '광주도시관 설치' 및 '지역 공공건축물 디자인 개선 방안' 마련을 강력히 촉구하는 등 더 나은 지역 미래 설계를 견인했다.

무엇보다 홍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노동자휴게소 설치 지원 증액 등 세입·세출 예산안의 실효성 확보 ▲광주도시철도공사 등 공기업의 중대재해 전담조직 설치 ▲서민경제와 밀접한 위원회 운영 미흡 등을 지적하며 세심한 적극행정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더 보고, 더 듣고, 더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구호로 지역 곳곳을 톺아보며 현장에 필요한 요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해 왔다"며 "지역과 지역민 모두가 행복하고, 발전하는 사회를 구현하는 데 밀알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의원은 "광주는 변화발전의 기회 앞에서 희망과 긍정이 움트고 있는 만큼 지역을 위해 더욱 헌신할 것"이라며 "오늘 혁신평가 대상은 지역을 위해 애써달라는 격려로 알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