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 "정치개혁·검찰개혁으로 광주정신 계승해야"
상태바
김성진 "정치개혁·검찰개혁으로 광주정신 계승해야"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4.02.28 09: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진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성진 광주 광산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정치개혁과 검찰개혁으로 광주정신을 계승하고 호남정치를 부활시키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정치에 대한 국민들의 눈높이는 높다”면서 “특히 광주는 민주주의와 개혁을 갈망하고 지켜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는 국민의 갈망과 눈높이에 답을 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정치개혁과 검찰개혁으로 광주정신을 계승하고 민주적가치를 지키며, 권력에 대한 견제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정치개혁 방안으로 완전한 주권시대를 여는 정치개혁을 통해 섬기는 정치를 하겠다면서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도입 ▲국회의원 무노동·무임금 원칙 실현 법적 근거 마련 ▲국회의원 면책특권 범위 축소등을 제시한 바 있다.

또 검찰개혁 방안으로 ▲미국식 기소배심제 도입 추진으로 검찰의 중립성을 확보 ▲별건 수사 가이드라인의 법적근거 마련으로 별건 수사 제한 ▲검찰총장 선출제 전환 논의를 추진해 검찰의 실질적 정치중립 회복을 제시하기도 했다.

김 예비후보는 "정치개혁과 검찰개혁에 앞장서 민주주의 심장 광주가 행동하는 양심으로 대한민국의 역사를 써나가는데 힘을 더하고, 더불어민주당이 정권교체를 이루어 민주주의를 회복하는데 분골 쇄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철수 2024-02-28 12:16:29
김성진후보의 공약이 실현가능하고 구체적이어서 믿음이갑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