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권력에 미쳐있는 고인물 심판…양당 풍경 가관"
상태바
개혁신당 "권력에 미쳐있는 고인물 심판…양당 풍경 가관"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2.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탐욕의 여의도정치 청산"…조응천 "민주, 이재명 방탄 사병 선발"
개혁신당 최고위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2024.2.28 (사진=연합뉴스)

개혁신당은 28일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하면서 기존 정치권과의 차별성을 부각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선거는 권력에 미쳐있는 고인 물을 심판하는 선거"라며 "개혁신당은 흔들림 없이 탐욕에 눈 돌아간 여의도 정치를 청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여의도 정치는 문제해결 능력을 상실했고, 대안을 내놓고 경쟁해야 할 때 양당이 벌이는 풍경은 가관"이라며 "한쪽에서는 당신 가죽을 벗기니, 내 가죽을 벗기나 하고 한쪽에서는 반사이익으로 자화자찬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서이초 교사 순직'을 거론하며 "지난해 통과된 아동학대처벌법 개정안은 '정당한 교육활동'의 기준이 여전히 불분명해 미봉책이다. 분노한 여론을 무마하기 위해 법 하나를 통과시킨다고 될 문제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양향자 원내대표는 "용인은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후 반년이 넘도록 그냥 방치되고 있다"며 "이런 나라에서 첨단산업이 클 수 있는가"라고 꼬집었다.

양 원내대표는 "당장 모든 정치권이 미래를 위한 첨단산업에 집중해야 한다"며 "양당이 방치하고 있는 과학기술과 첨단산업을 키우는 정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출신인 조응천 최고위원은 "민주당 공천을 둘러싼 추태와 갈등이 국민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정도를 넘어섰다"며 "이재명 대표의 방탄을 위한 사병을 선발하는 절차가 됐다"고 비난했다.

조 최고위원은 "한국 정치를 바꾸고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 새로운 정치 세력이 필요하다"며 "국민들이 정치 교체와 야당 교체에 나서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태섭 최고위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가 한국 정치를 쥐락펴락한다"며 "본인과 다른 의견은 전혀 허용하지 않고 절대적인 충성을 바쳐야 공천받을 수 있는 정치가 계속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재랑 부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민주당은 친명이 아니면 멸문하고 마는 정당의 민낯을 가감 없이 보여주고 있다"면서 "'찐명 호소인', '친윤 홍위병'을 앞세운 퇴폐적인 거대 양당에 맞서 개혁신당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담대한 정치로 국민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