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광주 동남을 경선 불법 부정선거 의혹…무효화해야“
상태바
이병훈 "광주 동남을 경선 불법 부정선거 의혹…무효화해야“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4.03.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사실 공표·금품 살포는 중대 선거범죄"…당국에 안도걸 수사 촉구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국회 기자회견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일 광주 동남을 경선 과정에서 불법 부정행위가 벌어졌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결과를 무효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선 과정에서 명백한 불법, 부정선거 사례가 발생했다는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선거 전 과정에서 저에 대해 '컷오프될 것이다', '하위 20%에 포함됐다'는 등 흑색선전이 끊임없이 유포됐지만 저는 컷오프되지도 않았고 하위 20%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흑색선전은 특정 후보 캠프를 중심으로 조직적으로 이루어졌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실제로 안 예비후보 지지 선언을 한 조수웅 전 광주시의회 부의장 등 4명이 조작된 하위 20% 명단을 유포한 행위가 적발돼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달 28일 당내 경선에서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에게 패했다.

이 의원은 "제보에 따르면 안 예비후보는 유급 사무원 3명을 제외하고 선거운동 대가를 지불할 수 없음에도 선거캠프 본부장 등 자원봉사자들에게 수 차례 금품을 살포한 의혹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당 지도부를 향해 "'가짜 하위 20% 명단' 유포에 따른 허위사실 공표 혐의와 금품 및 선물 살포는 중대한 선거범죄고, 당선되더라도 당선무효형에 해당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자칫 당의 명예가 훼손될 수 있어 경선 결과를 무효로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수사당국을 향해선 "불법, 부정선거 혐의가 있는 후보에 대해 신속한 수사를 통해 진상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