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사천 논란에 전략공천 철회·경선 요구…민주, 재논의
상태바
권향엽, 사천 논란에 전략공천 철회·경선 요구…민주, 재논의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서 "대선 때 김혜경 수행·보좌 안해…대선 후에도 연락·접촉 없어"
이재명. 긴급 회견…"최고위서 격론…본인이 경선 요구했다면 중요하게 참고"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에 권향엽 민주당 국장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신임 비서관 5명을 임명했다.
사진은 균형인사비서관에 임명된 권향엽 더불어민주당 여성국 국장. 2019.5.17 [청와대 제공]

더불어민주당 4·10 총선 후보로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구에 전략공천된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은 5일 자신을 둘러싼 '사천(私薦)' 논란을 정면으로 반박하면서 당에 전략공천 철회 및 경선을 요구했다.

권 전 비서관은 이날 오후 전남 광양시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당에 전략공천을 철회해달라고 요구한다"며 "당당히 경선에 임해 민주당 승리를 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일 해당 지역구를 여성 전략 특구로 지정하면서 현역 서동용 의원을 컷오프하고 권 전 비서관을 전략공천했다.

권 전 비서관은 "민주당은 전남 지역에 여성 국회의원이 없었던 점, 이번 총선에서 여성 후보의 경선 참여 등 공천이 전무한 점, 당헌 당규상 여성 30% 이상 공천 조항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해 공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대표 부인 김혜경 씨를 보좌한 전력을 두고 제기된 사천 논란에 대해 "명백한 허위 사실이며, 공천 공정성을 훼손하는 악의적 주장"이라며 "전략 공천을 두고 펼쳐지는 음해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대선에서 선대위 배우자실 부실장을 역임했다. 당시 배우자실장은 현직 국회의원이었고 부실장은 저를 포함해 4명이 임명됐다"며 "당시 김혜경 여사를 수행하거나 현장에서 보좌하지 않았고, 대선 이후에는 한 번도 연락하거나 만나본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는 더불어민주당 당직자로서 오랫동안 일하며 원내기획실장, 의사국장, 여성국장, 평가감사국장, 여성리더십센터 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하고 역량을 키워왔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권 전 비서관의 공천 문제를 다시 논의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영등포구의 한 광장에서 연 긴급 기자회견에서 "최고위원회에서도 이 문제를 두고 지금 격론하고 있는 중"이라며 "본인께서 경선하게 해달라고 굳이 했다면, 중요하게 참고할 상황이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