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10일 광주서 필승 결의대회…출마 지역구 발표"
상태바
이낙연 "10일 광주서 필승 결의대회…출마 지역구 발표"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을 출마 유력 거론
총선 출마 선언하는 이낙연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4일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3.4 (사진=연합뉴스)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오는 10일 광주에서 열리는 당 총선 출정식에서 자신이 출마할 지역구를 공개한다.

이 공동대표는 6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10일 오후 3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필승 결의대회'를 열게 됐다. 그 자리에서 출마 지역구를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 공동대표는 민주당 경선 종료 후 출마지를 발표할 예정 아니었느냐는 질문엔 "마냥 늦출 수 없고, 끝나고 난 다음에 하겠다고 한 적은 없다. 민주당 경선이 제 지역 선택에 영향을 주지 않기를 바란다고 한 게 전부"라고 설명했다.

이 공동대표의 출마 지역으로는 광주 서을이 유력하게 거론돼왔다.

그는 지난 4일 광주 지역 출마를 선언하면서도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영향을 주지 않았으면 좋겠다"면서 구체적인 출마지를 밝히지 않았다.

한편 새로운미래는 이날 책임위원회의에서 민주당 탈당 인사인 고관철 전 민주당 장애인위원회 부위원장, 김찬훈 대전YMCA 이사장, 안필용 전 대전시 비서실장을 영입 인재로 소개했다.

김 이사장은 대전 유성을에, 안 전 실장은 대전 서구갑에 출마할 예정이다. 두 사람은 해당 지역에 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한 바 있으나 당내 공천 심사에서 탈락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