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미, 5·18 민주화운동 폄훼 국민의힘 도태우 후보 공천 철회해야
상태바
강은미, 5·18 민주화운동 폄훼 국민의힘 도태우 후보 공천 철회해야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4.03.0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미 국회의원(녹색정의당·비례)

국민의힘은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 북한 개입설 등을 지속적으로 쏟아내며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한 도태우 변호사를 공천했다.

도태우 변호사는 탄핵 심판 사건에서 박근혜를 변호했던 인물이다.

강은미 의원은 8일 보도자료를 내고 "5·18 민주화운동을 부정하는 인물이 국회의원 후보가 됐다는 것에 광주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광주 정치인으로서 참담하다"고 밝혔다.

이어 강 의원은 "5·18 민주화운동 폄훼 후보를 공천한 국민의힘은 공식적인 사과와 합당한 처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힘의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 공약은 결국 총선용 말 잔치고 광주와 국민을 속이는 쇼에 불과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에 5·18 민주화운동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힘 인사들의 5·18 민주화운동 폄훼와 막말이 반복되고 있다. 이것은 국민의힘이 뼛속까지 민주주의와 민주항쟁을 부정하는 DNA를 가진 세력이기 때문"이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5·18 정신 헌법 수록이 진심이라면 5·18 망언을 일삼았던 부적격 인사 공천부터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강 의원은 "극우 세력을 걸러내지 못하고 적폐 세력을 공천한 국민의힘과 윤석열 대통령을 심판하기 위해서는 양당 대결이 아닌 다당 연합이 더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