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매화·산수유축제, 새조개축제에 상춘객 몰려
상태바
완연한 봄…매화·산수유축제, 새조개축제에 상춘객 몰려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국제보트쇼,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도 성황
광양매화마을 풍경
6일 전남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에 봄꽃 매화가 피어있다. 광양매화축제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2024.3.6 (사진=연합뉴스) 

전국적으로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인 10일 각종 축제장과 관광지, 유원지, 유명 산과 바닷가가 상춘객으로 북적거렸다.

매화축제가 열린 전남 광양매화마을과 산수유꽃축제가 열린 구례군 반곡마을, 산수유사랑공원 등지를 찾은 상춘객들은 꽃에 코를 가져다 대고 향기를 맡거나 휴대전화로 기념사진을 찍으며 봄맞이했다.

새조개축제가 열린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일대에는 미식가들의 발길이 몰렸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살이 통통하게 오른 쫄깃하고 담백한 새조개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보고, 인근 바닷가를 거닐며 봄 바다의 정취를 감상했다.

경기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열린 레트로 축제 '추억의 그때 그놀이'에도 많은 사람이 찾았다. 입장객들은 남의 집 벨을 누르고 도망가는 놀이나 뽑기로 불리는 달고나 만들기 체험을 하며 옛 추억을 떠올렸다.

공연장에서는 전통춤 댄스 배틀인 '어흥'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국내 최대 전시장인 일산서구 킨텍스는 레저 선박, 해양레저 장비 등을 전시하는 경기국제보트쇼 관람 인파로 북적거렸다.

관람객들은 서핑 주제관에서 수상 인명구조 방법을 배우거나 해양레저관에서 서핑, 다이빙, 스노클링 등 수상 레포츠용품을 구경했다. 일부는 요트 돛 자투리 원단과 폐플라스틱을 이용한 업사이클링을 체험하기도 했다.

백두대간의 겨울과 바닷가의 봄
10일 강원 강릉시 남대천 하구에서 관광객들이 하늘 자전거를 타며 봄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멀리 백두대간에는 하얀 눈이 그대로 쌓여 있다. 2024.3.10 (사진=연합뉴스) 

경북 성주별고을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2024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에는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6천여명의 건각이 모여 30㎞, 하프, 10㎞, 5㎞ 구간을 달리며 봄 날씨를 즐겼다.

강원도 용평과 휘닉스 평창 스키장 등 아직 슬로프를 개방한 스키장에는 막바지 겨울 낭만을 즐기려는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이 찾아 겨울 스포츠를 만끽했다.

제주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출발한 크루즈 아도라 매직 시티호(13만5천500t)를 타고 온 중국인 4천500여명, 오세아니아 크루즈의 리비에라호(6만6천t)를 타고 인천을 거쳐 온 미국과 유럽 지역 관광객 1천100여명이 찾는 등 총 3만2천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몰렸다.

관광객과 도민들은 유명 관광지를 돌아보거나 유채꽃과 목련꽃 등이 핀 올레길 등을 걸으며 남국의 봄을 즐겼다.

전북 전주동물원에는 나들이 나온 가족이나 연인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두꺼운 아우터 대신 가벼운 점퍼를 걸치고 밖으로 나온 시민들은 부엉이와 사슴, 미어캣 등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충북 속리산국립공원에는 오후 1시 기준 2천690명의 탐방객이 입장해 법주사와 세심정을 잇는 세조길을 거닐며 산사의 정취를 만끽했다. 월악산 국립공원에도 1천여명의 탐방객이 찾아 천혜의 절경을 감상했다.

옛 대통령 별장인 청주시 청남대에는 이날 오후 1시까지 1천여명의 방문객이 찾아 대통령기념관 등을 관람하고, 대청호 주변을 산책하며 여유로운 한때를 보냈다.

울산대공원과 태화강 국가정원은 가족, 연인과 함께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하는 나들이객으로 북적였다. 남구 선암호수공원과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중구 울산동헌에는 만개한 '봄의 전령' 산수유와 매화를 보려는 시민과 관광객으로 가득 찼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에는 백사장을 산책하는 시민과 서핑하는 동호회원들이 모습이 눈에 띄었다. 서면, 남포동, 센텀시티 등 쇼핑몰이나 백화점, 영화관도 인파로 북적거렸다.

한라산국립공원, 계룡산국립공원, 설악산국립공원, 해발 1천m가 넘는 9개 봉우리가 늘어선 영남알프스, 강화도 마니산 등 전국 유명 산에는 형형색색의 옷을 입고 굵은 땀방울을 흘리는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