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해영' 강진·해남·영암군 상생 관광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강해영' 강진·해남·영암군 상생 관광 프로젝트 추진
  • 강성용 기자
  • 승인 2024.03.1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연계 인구소멸 공동 대응
'강해영' 선포식
'강해영' 선포식

전남 강진군, 해남군, 영암군이 인구소멸 대응을 위해 '관광 콘텐츠'를 한데 묶어 지방자치단체 상생 모델을 전국에 선보였다.

이들 3개 군은 지난 12일 서울 용산구 한 호텔에서 '강해영(강진+해남+영암) 프로젝트' 업무협약 및 동행 선포식을 가졌다.

강해영 프로젝트는 지역 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 추진으로 생활인구를 유입해 인구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지자체 상생 사업이다.

프로젝트는 강진·해남·영암 3개 군의 문화관광재단과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이 사업추진협의회를 구성해 추진한다.

3개 군은 관광 분야 광역 벨트화로 신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단일 관광권역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권역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안을 모색한다.

'강해영' 업무협약

광주와 영암, 강진, 해남을 잇는 고속도로 개통에 맞춰 상생 프로그램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캐릭터 개발, 브랜딩 홍보, 지역을 연계한 융복합 관광콘텐츠 개발, 1박2일 시티투어, 전세 열차 등 프로그램을 2026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거버넌스 체계 구축, 내년에는 관광 콘텐츠 활성화 등에 역점을 두며 2026년에는 강해영 방문의 해를 운영한다.

3개 군 자치단체장은 "동행 선포식을 계기로 그 시작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남도 여행 권역을 형성해 관광객 유치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