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만족도조사
상태바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만족도조사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7.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시설 62, 유치원 20, 초․중․고등학교 35개소 설문조사 진행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이달 3일부터 18일까지 친환경농산물 식재료를 공급 받고 있는 관내 117개소의 각급학교와 시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에 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쌀과 부식의 품질, 신선도, 포장상태, 공급업체의 친절도 등 총 20개 문항에 대해서 평가를 실시하며 조사결과는 향후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 사업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안군은 올해 13억원의 군비지원을 통해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으로 성장기 학생 및 아동들의 건강한 신체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 보육시설, 유치원, 초․중․고 등에 일반농산물을 친환경농산물로 대체하기 위한 급식재료 구입차액을 지원해 주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는 한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안전성검사기관을 통한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의 안전성 검사를 강화해 지역 아동과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밝혔다.

한편, 무안군은 지역 아동과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급식 농산물에 대해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