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풍 전복 등 맛·영양 담은 완도 '전복 요리' 6종 출시
상태바
깐풍 전복 등 맛·영양 담은 완도 '전복 요리' 6종 출시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4.03.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깐풍 전복&탕수 전복

전남 완도군이 해양치유센터 개관과 봄철 관광객 맞이 6가지 전복 요리를 새로 선보였다.

새 전복 요리는 전복 제육, 전복 황태 해장국, 전복 덮밥, 해양치유 편백찜, 깐풍 전복&탕수 전복, 연포탕이다.

외식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요리법으로 구성했다.

전복 제육

전복제육은 매콤한 제육볶음에 쫄깃쫄깃한 전복이 어우러져 맛은 물론 식감도 좋으며, 식사와 안주로 제격이다.

전복황태해장국은 숙취 해소에 좋은 황태 해장국에 원기 회복에 좋은 전복까지 더해져 든든한 보양식이다.

전복덮밥은 전복과 각종 채소를 굴 소스와 양념에 볶아 친숙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요리사가 개발한 미역 줄기 장아찌와 곁들어 먹으면 맛있는 한 끼로 그만이다.

편백찜

해양치유 편백찜은 편백나무 찜기에 채소, 소고기에 전복과 문어, 뿔소라 등 제철 해산물을 넣고 찌면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육수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해양치유 편백찜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깐풍 전복과 탕수 전복은 해산물을 선호하지 않는 아이와 성인이 맛있게 먹을 수 있게 개발된 메뉴로 탕수 전복은 싱싱한 전복에 튀김옷을 입혀 겉은 바삭하고 새콤달콤한 소스가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한다.

통통한 낙지가 들어가 국물이 시원하고 칼칼한 연포탕 또한 별미다.

전복 요리의 가격대는 1인 1만5천원~3만원이다.

전복 황태 해장국

완도 전복은 전국 생산량 대비 70% 이상을 차지하며, 맥반석과 초석으로 형성된 청정 해역에서 자라 비타민과 철분,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하고, 아르기닌이 많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 및 면역 증진에도 좋아 '바다의 산삼'이라 불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