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정부-의료계 대화, 새로운 시작점 될 수 있다"
상태바
한동훈 "정부-의료계 대화, 새로운 시작점 될 수 있다"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2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대정원 조절 필요' 입장 묻자 말 아끼며 "정부 방향성에 많은 국민 동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참석한 한동훈 비대위원장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5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3.25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25일 자신의 중재로 정부와 의료계가 의대 증원 및 의료 공백 사태를 놓고 대화할 가능성이 생긴 것과 관련, "새로운 시작점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한양대에서 열린 현장 선대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전공의 면허정지 등) 행정처분을 유연하게 해야 한다는 그분들(의대 교수들)의 강력한 요청이 있었고, 그 부분에 대해 충분히 감안해야 한다는 의견을 정부에 전달했고, 정부에서도 받아들였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전국의대교수협의회(전의교협) 회장단과 비공개 간담회를 거쳐 현장 이탈 전공의들의 면허정지 처분을 유연하게 해달라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요청했고, 윤 대통령은 이를 받아들여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유연한 처리 방안"을 주문했다.

한 위원장은 '의정 갈등을 어떻게 풀 것인가'라는 기자들 질문에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것"이라며 "파국을 막기 위한 중재를 하겠다는 말씀을 드린 것이고, 그런 중재가 필요하다는 간절한 호소를 제가 들은 것이기 때문에 지켜봐 달라. 어떻게 한 번에 모든 게 다 끝나겠나"라고 답했다.

이어 "그분들(의료계)도 그동안 입장이 있을 것 아닌가. 한 단체가 아니라 다양한 단체가 있다"며 "의사 선생님들께 시간이 좀 필요한 면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의정 갈등의 시발점이 된 의대 증원과 관련, 규모 조절 필요성에 대한 입장을 묻자 "정부가 해온 방향성(정원 확대)에 대해선 많은 국민이 동의하고 계실 것"이라면서도 "어떤 방향성을 제가 제시하는 건 혼란을 가져올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그러면서 "이 문제에 있어 건설적 대화의 중재자로서, 그 문제를 조정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정치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