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함께하는 난생처음 시리즈 '백조의 호수'
상태바
어린이와 함께하는 난생처음 시리즈 '백조의 호수'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03.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3∼14일 ACC 어린이극장

"발레의 교과서로 불리는 '백조의 호수' 주요 장면을 해설과 함께 즐겨보세요."

'백조의 호수' 공연 모습
'백조의 호수' 공연 모습

'난생처음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로 해설이 있는 발레 '백조의 호수'를 다음 달 13일과 14일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극장에서 펼쳐진다.

'백조의 호수'는 '호두까기 인형', '잠자는 숲 속의 미녀'와 함께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 명작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음악과 안무는 물론 1인 2역의 발레리나, 화려한 무대 장치와 의상, 환상적인 백조 군무 등 발레에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춘 작품으로 세기를 넘어 현재까지 사랑받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백조의 호수 중 대표적인 장면인 백조와 왕자의 춤, 네 마리와 두 마리 백조의 춤, 왕자의 신붓감을 고르기 위해 무도회에 등장한 여러 나라 공주들의 춤 등을 선보이는 갈라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발레 마스터가 발레의 역사부터 작품의 유래, 무대 뒤 이야기, 발레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동작 해설 등을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주며 관객들이 발레를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조의 호수'는 4월 13일과 14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4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관람료는 1만 5천원이며, ACCF 누리집(www.accf.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