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광산스타1’…문화예술제
상태바
‘우리는 광산스타1’…문화예술제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8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들이 직접 기획

광산구 첨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태)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문화예술제 ‘우리는 광산스타1’이 오는 27일 오후 2시 복지관 일대에서 열린다.

행사명 ‘광산스타1’은 모두가 함께 어울리면서 각자가 광산 제1의 스타, 자기 삶의 진짜 주인이 되자는 뜻을 담고 있다.

1부 주민 소통 마당, 2부 자치 연대 마당, 3부 마을 공동체 마당으로 꾸며진 ‘우리는 광산스타1’은 복지관 이용 주민들이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권혁찬)를 구성해 행사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를 직접 기획했다.

준비자와 관객이 나뉘는 기존의 방식말고, 모두가 스태프이면서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서다.

‘광산스타1’은 이날 오후 2시 1부 주민 소통 마당으로 막을 올린다. 보이는 복지관을 콘셉트로 삼은 1부는 공예·어학 등 복지관의 여러 프로그램을 야외에서 인근 주민과 함께 즐기며 ‘공유’의 기쁨을 나눈다.

2부는 복지관 이용자들이 차린 따뜻한 저녁밥상이다. 복지관 이용자들은 지난 11일부터 모금함을 만들어 성금을 모아왔다. 많은 사람들의 정성으로 장만한 맛난 음식들을 인근에 사는 어려운 이웃 그리고 어르신들과 함께 먹으며 정을 쌓는다는 것.

‘광산스타1’은 축하공연과 작품발표회로 꾸며진 3부 행사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이상태 관장은 “복지관은 주민 모두의 것이 되어야만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다”며 “생활 속에서 주민이 자연스레 찾고, 고락을 함께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