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민선 6기 첫 투자협약…9개사 760억원
상태바
광주시, 민선 6기 첫 투자협약…9개사 760억원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7.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가 15일 국내 유망 중소기업 9개사와 협약체결로 총 760억원이 투자되고 일자리 180개가 새로 창출된다.
광주광역시가 15일 국내 유망 중소기업 9개사와 민선 6기 첫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내년 상반기까지 총 760억원이 광주지역에 투자되고, 양질의 일자리 180개가 새로 창출될 전망이다.

투자협약 기업은 자동차부품 5개사와 가전부품, 신재생에너지, 3D콘텐츠, 고순도 알루미나 제조업 등이 각 1개사다.

특히, 자동차 부품업체인 동희하이테크(주), ㈜나전, ㈜현성오토텍 등 5개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알짜 기업들로 광주공장 증설 투자가 눈에 띤다.
- 자동차분야 : 투자계획액 총 400억원, 신규고용계획 70명

이는 연초 기아차 광주3공장 봉고트럭 노․사 증산합의 발표 등 62만대 증산 프로젝트 완료에 이어, 광주시가 민선6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동차 100만대 생산기지 조성 정책’ 등에 힘입어 자동차부품관련 관내 기업의 수주물량 증가가 신규 투자로 이어진 것이다.

투자유형별로 보면 인천․경기지역 등 수도권에 본사를 둔 기업의 광주공장 신설이 4개사, 광주․전남지역 기업의 광주공장 신․증설이 5개사다.


이 가운데 ㈜에코그린텍은 경기도 화성에 본사를 둔 중소기업으로 신재생 태양광발전소 구조물 제조분야에서도 선진 시공 기술력으로 정평이 난 기업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진곡산단내 광주공장 신설에 따른 80억원을 투자해 신규 일자리 20개를 창출할 계획이다.

전남 장성에서 진곡산단으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씨아이에스는 반도체소재, LED조명에 쓰이는 고순도 알루미나 제조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200억원의 신규 투자와 5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민선6기 들어 첫 협약을 체결한 9개사는 투자 규모 뿐만 아니라 매출액, 채용인력 등 기업 규모를 고려해 전략적으로 유치했다.”라며 “앞으로 기업별로 맞춤형 실투자 관리에 힘써 계획된 양질의 일자리가 조기에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