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 시설원예분과 40여명 현장체험 교육
상태바
강소농 시설원예분과 40여명 현장체험 교육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7.1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설원예분과 현장체험은 15일 나주 멜론 재배농가와 담양 포도 농가를 방문하여 농업 현장에서의 생생한 얘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광양시가 작지만 강한농업, 꿈이 있는 농촌실현을 위하여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시설원예분과 4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은 15일 나주 멜론 재배농가와 담양 포도 농가를 방문하여 수경 재배 기술 및 시스템 운영교육 등 농업 현장에서의 생생한 얘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6일에는 서울 가락시장, 안성 농협 농식품 물류 센터를 차례로 방문하여 생산 농산물의 품목별 유통 현황(유통 시장 가격)과 선별 과정 및 포장 실태 등을 살펴보았다.

이날 현장체험에 참석한 강소농들은 “농산물 재배기술과 시스템 운영, 유통 상황 등 부족했던 농업기술들을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라며 “이번에 보고 듣고 느낀점 등을 우리 지역상황에 맞게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체험 소감을 전했다.

김병호 기술보급과장은 “강소농 3대 역량 요소인 꿈이 있는 기본역량, 똑똑한 지식역량, 수익창출 비즈니스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매달 강소농 후속교육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등 경영개선 실천 의지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