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첫 인사 '무원칙·정실' 논란
상태바
민선6기 첫 인사 '무원칙·정실' 논란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7.2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현복 광양시장 취임 이후 처음 시행한 인사를 두고 원칙 무시와 정실인사라며 주민과 의회가 반발하고 나서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 광양시에 따르면 정현복 시장은 지난 11일자로 4급 2명을 비롯해 5급 19명, 6급 이하 54명 등 모두 75명에 대한 승진·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그런데 최근 인사에서 발령을 받은 지 6개월도 지나지 않아 자리를 바꾸는가 하면 일부 면 지역에 올해 말 퇴임 예정인 인사들을 보내는 등 원칙과 지역정서를 무시했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또 시장의 인척들을 주요 보직에 앉히는 등 정실인사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이삼희 기획예산담당관이 총무과로 간 지 불과 5개월 만에 또다시 이동하는 등 과장급 4명이 지난 2월 인사발령 후 5개월 만에 자리를 옮겼다.

특히 7∼8개 읍면동에서 부임한 지 6개월도 되지 않은 읍면동장을 바꾸는가 하면 올해 말 공로연수를 앞둔 사무관을 발령해 지역 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광양시의회도 최근 이 같은 인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서경식 의장과 문양오 운영위원장이 시장을 항의 방문해 지역 여론을 전달하는 등 개선을 요구하고 나섰다.

문 위원장은 "읍면동장 인사를 둘러싸고 일선 지역 주민들의 불만이 팽배해 있고, 인사 과정에서 의회와 최소한의 협의도 무시하는 이러한 인사로는 광양시 발전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시장은 적재적소 배치라고 주장하지만 직원들은 원칙이 무시되고 예측가능성이 없어 혼란스러워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시장의 인척인 공무원 2명에게 승진성 전보의 혜택을 주거나 주요 보직에 발탁하면서 정실인사 논란까지 불거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해 광양시의 한 관계자는 "'잠자는 광양을 깨우겠다'는 새 시장의 의지에 따라 일하는 사람 중심의 역동적인 조직으로 바꾸겠다는 뜻을 반영한 것으로 봐야 한다"며 "하반기에 대규모 인사가 예정돼 있으므로 이번 인사에서 보완할 부분을 충족시키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