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비리, 시스템으로 예방한다
상태바
공직비리, 시스템으로 예방한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8.1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공직 비리 사전예방과 행정업무 효율화를 지원하는 청백-e시스템을 구축하고 3개 업무 분야별 담당자와 관리자 총 13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백-e시스템 전국 보급확산 사업단 김종환 차장이 시스템 개요와 주요기능, 예방행정 시나리오에 대해 각 업무분야별로 사용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청백-e 시스템은 자치단체에서 동일한 유형의 공직비리를 예방하고 행정정보 시스템간 연계 미흡으로 인한 업무 비효율화를 개선하기 위해 안전행정부에서 전국 자치단체에 구축․보급하는 시스템으로 2012년 시스템을 개발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올 8월부터 우리군에서는 본격 가동되고 있다.

본 시스템이 운영되면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재정, 지방인사, 새올행정시스템을 청백e-시스템으로 통합 관리 분석하여 행정착오 및 공직비리가 발생할 개연성이 있는 주요 예방행정 78종의 단위업무를 업무담당자와 관리자, 감사담당자에게 사전 경보로 알려주게 된다.

박재룡 강진군 기획홍보실장은 “한층 더 강화된 상시적․자율적 내부 통제제도인 청백-e시스템 사용자에 대한 교육을 통해 행정오류 방지와 부패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본 시스템이 공직비리 사전예방과 행정 효율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