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상태바
2014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4.08.1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주민의 건강수준과 건강행태에 대한 통계를 기반으로 지역 보건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북구는 오는 16일부터 10월말까지 19세 이상 주민 900명을 대상으로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을 통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 수행 기반 마련을 위해 ‘2014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사전에 훈련된 건강조사원이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자조사표(CAPI)를 이용, 표준설문문항에 대해 조사원이 질의하고 주민이 응답하는 1:1 면접방식으로 진행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및 국민건강증진법에 의해 2008년부터 전국의 모든 기초자치단체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의 건강수준과 건강생활습관, 우선 해결해야 할 질병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주민 맞춤형 보건사업을 수행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

이번조사는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연계 추진하며, ▲건강행태(흡연, 음주, 식생활, 비만 등) ▲만성질환 유병여부 ▲의료이용 ▲활동제한 및 삶의 질 ▲교육 및 경제활동 등 19개 영역에 걸쳐 194 문항을 설문조사 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주민을 위한 맞춤형 지역 보건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바른 건강자료가 필요하다”며 “모두가 건강한 북구 만들기에 중요한 통계자료가 될 이번조사에 표본가구로 선정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 표본가구로 선정된 세대에는 오는 17일까지 건강조사 우편물이 발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