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퇴직예정자…귀농·귀촌 마인드 교육
상태바
포스코 퇴직예정자…귀농·귀촌 마인드 교육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8.1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양시 농업기술센터는 13일 포스코 광양제철소 퇴직예정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이들의 인생 2막을 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귀농·귀촌과 취미 농업에 대한 사례 위주의 설명으로 ‘건강한 시니어’로 농촌에서 전원생활을 즐기면서 지역사회의 구심점이 되어 살아 갈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주었다.
광양시 농업기술센터는 13일 포스코 광양제철소 3/4분기 퇴직예정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이들의 인생 2막을 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광양시 시험포장 내에서 김병호 기술보급과장이 우리시의 농업 현황과 시험포장의 다양한 시설 및 재배 작목에 대한 설명과 함께 농업기술센터의 업무를 소개했다.

또한, 귀농·귀촌과 취미 농업에 대한 사례위주의 설명으로 정년후에도 ‘건강한 시니어’로 농촌에서 전원생활을 즐기면서 지역사회의 구심점이 되어 살아 갈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주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시험포장내의 아열대 과수관과 농업기계 대여 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광양 농업의 현황과 귀농·귀촌에 따른 궁금증을 풀고 가게 되어 기쁘다고 화답했다.

김병호 기술보급과장은 “농촌에 정착하여 직업으로 농업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원생활로 농산물을 자급자족하고 힐링하는 것도 활력 있는 농촌이 될 것이다.”라며 “우리 지역의 소중한 공동체로 함께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연 4회 분기별 퇴직예정자를 위해 GLD(Green Life Design) 실행력 강화 워크숍을 통해 부동산 임대사업 전략, OB재취업 성공사례, 은퇴자산 관리, 현장탐방 시간을 갖고 이들의 인생 2막을 응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