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국민 100W 줄이기 절전 실천운동 캠페인
상태바
범국민 100W 줄이기 절전 실천운동 캠페인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8.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마을운동여수시지회(회장 명경식)에서는 14일 오전 9시 여수시 쌍봉사거리에서 새마을지도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국민 100W 줄이기 절전 실천운동’캠페인을 전개했다.
무더위로 전력 수요가 급증해 여름철 대정전 사태를 예방하고 범국민 전기절약 실천 공감대 조성을 위해 새마을운동여수시지회(회장 명경식)에서는 14일 오전 9시 여수시 쌍봉사거리에서 새마을지도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국민 100W 줄이기 절전 실천운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범국민 절전 실천을 위해 피크시간대(오후 2시~5시) 한사람 100W 줄이기에 중점을 두고 실내온도 26℃이상 유지하기, 쿨맵시로 여름나기, 엘리베이터 사용자제,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개문냉방 근절 등을 내용으로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시민들에게 절전홍보용 부채를 나눠주며 홍보했다.

김옥관 협의회장은 “에너지 절약의 생활화는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지켜야할 작은 실천사항”이라며 “시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범국민운동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서정례 부녀회장은 "고유가 시대 극복으로 에너지 절약을 통한 저탄소 녹색생활화가 절실하다"며 "에너지 절약 운동은 새마을지도자 가정에서부터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