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주민자전거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하반기 주민자전거교실 수강생 모집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4.08.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올바른 자전거 타는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올바른 자전거 타는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기수별 30명으로 3기 90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자전거 이용 수준에 따라 기수별로 초급과정 20명, 중급과정 10명으로 운영되며,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초급과정은 자전거에 관심이 있거나 자전거를 배우고자 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중급과정은 초급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탐방 등 라이딩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참가신청은 (사)자전거사랑연합회 광주본부(☏376-3112), 녹색환경과(☏360-7892),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자전거교실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4주 과정으로 극락교하부 자전거교육장에서 열리며, 자전거 운행 방법과 자전거 이용시 점검사항, 도로 주행시의 통행방법 등과 올바른 자전거 이용 습관 등을 배우게 된다.

아울러, 서구는 교육신청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용 자전거와 보호 장구 등을 비치해 제공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녹색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