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대봉감, 대한민국 대표과일‘최우수’
상태바
광양 대봉감, 대한민국 대표과일‘최우수’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대봉감󰡑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업협동조합연합회가 주관한 󰡐2013 대한민국 최고 대표과일 선발대회󰡑산림과수(밤, 호두, 떫은감) 분야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황균우(광양곶감연합영농조합법인 회장, 64세) 임가는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풀베기, 고품질 유기질비료 시비 등 토양관리와 적과, 관수, 친환경 병해충방제 등을 통해 2006년도부터 현재까지 친환경인증을 받으며, 최고 품질의 광양대봉감을 생산코자 각고의 노력을 한 결과 작년도 우수상에 이어 금년도에는 최고상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 심사는 산림청과 전문가, 소비자, 유통인 등 각계각층의 과수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맡았으며, 지난 9월부터 11월 중순까지 외관심사(50점), 계측심사(30점), 과원현지심사(20점) 등 3개 부분으로 나눠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쳤다.

시 관계자는 “광양대봉감이 작년 우수상에 이어 금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떫은감 부분에서 전국 최고의 품질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한 것으로, 이는 주산단지인 경남 산청, 경북 상주, 경북 청도, 충북 영동 등 타 지역보다 재배 역사는 짧으나 새로운 재배기술과 친환경농법을 앞서 실천한 결과로 보고 앞으로도 명품 광양대봉감의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9일 서울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센터)에서 한국과수농업협동조합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3 대한민국 과일 산업대전󰡑개막식에서 진행되며, 황균우씨는 최우수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시상금 100만원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