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개최
상태바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개최
  • 홍일기 기자
  • 승인 2014.09.01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4회 불갑산 상사화 축제가 아름다운 상사화, 그리움이 번진다”라는 주제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열린다.
매년 9월이면 영광에는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바로 불갑산 전체를 붉은 융단으로 뒤덮고 있는 상사화 때문이다. 영광군에서는 이를 활용한 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 바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을 꽃 축제로 알려진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이다.

이번 상사화 축제에는 꽃말과 관련된 애틋한 사랑의 전설과 설화를 재연한 연극과 상사화를 주제로 한 공연, 상사화 향수 만들기, 나만의 컵 만들기와 같은 체험행사가 열린다.

그 밖에도 야생화, 수석 등의 전시회 사랑의 정원만들기, 사랑을 고백하세요 등의 특별행사가 열리고, 농․특산물 상설판매장, 관광홍보관 등도 운영되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근 축제추진위원장은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상사화 군락지에서 펼쳐지는 대표적인 가을꽃 축제로, 올해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애틋한 사랑의 전설을 간직한 상사화 꽃길을 걸으며 참사랑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라고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