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통 어울림 한마당에 놀러오세요
상태바
오감통 어울림 한마당에 놀러오세요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1.12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10월 열린 군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강진군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강진오감통에서 강진군민과 함께하는‘강진시장 오감통 군민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강진시장 오감통 군민어울림 한마당 행사(이하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금년 7월 개장한 강진오감통을 널리 알리고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며 군민화합을 다지고자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에는 초대가수 특별공연, 난타공연단, 타악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떡메치기, 민속놀이, 빼빼로 만들기, 손수건나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준비되었다.

특히 11개 읍면에서 내로라하는 아마추어 가수 11명이 출전해 읍면노래자랑이 펼쳐진다. 노래자랑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수상자를 가리며 시상품도 지급된다.

또한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단감, 버섯 등 20개 품목의 농특산물 판매전을 개최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강진시장 문화관광형육성사업단 신윤석 단장은“강진오감통이 음악이라는 핵심키워드로 강진미래성장의 원동력이 될것으로 확신한다”며“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군민들과 서로 공유하고 하나 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오감통은 침체되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의 부흥을 위해 음악과 음식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강진시장 일대에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등 오감(五感)을 수혈받고 생기 넘치는 문화복합형 시장으로 거듭났다.

또한 상시적으로 음악이 흐르는 음악창작소가 멋과 흥을 전달하며 관광객들과 음악인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