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가뭄피해 현장 방문…다단 양수로 농업용수 확보해야
상태바
전남도의회, 가뭄피해 현장 방문…다단 양수로 농업용수 확보해야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6.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는 19일 영암군 군서면 가뭄 피해지역 현장을 방문, 관계공무원으로부터 장기가뭄에 대비한 단계별 농업용수 확보대책을 확인했다.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19일 영암군 군서면 등 가뭄 피해지역 현장을 방문했다.

위원회는 피해상황과 양수작업 설치현장을 점검하고 관계공무원으로부터 장기가뭄에 대비한 단계별 농업용수 확보대책을 확인했다.

올 들어 5월 말까지 전남지역 강수량은 154㎜로 평년 423㎜ 대비 36% 수준에 불과하고 저수율은 58.1%로 낮은 상태다.

특히, 영암군 군서면 일원은 강수량 135㎜, 저수율은 55.6%로 전남 평균보다 낮아 가뭄피해 우려가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안전·건설·소방업무를 관장하고 있는 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에서는 가뭄 피해예방을 위해 하상굴착과 다단양수, 긴급용수 개발 등 선제적인 대응대책을 촉구했다.

또 농어촌공사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공조하고 급수지원 체계를 확고하게 확립할 것을 주문했다.

김기태 위원장은 “가뭄 극복을 위해 도민의 관심과 물 절약 실천 동참이 필요하고 도의회도 집행부와 긴밀히 협조해 피해 지역에 대한 재정과 인력지원이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