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제22회 영암군 농업인대회 대성황
상태바
[영암] 제22회 영암군 농업인대회 대성황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으뜸농업인과 우수회원 표창, 지역인재 양성 장학기금 기탁

제22회 영암군 농업인대회가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단체 회원 및 농업인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암군에 따르면 영암군농업인단체연합회(회장 임달주)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선진농업기술 정보교환 및 농업인단체 회원 간 유대강화는 물론 영암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고 밝혔다.

기념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바쁜 농사일을 마치고 야간에 모여 동아리 활동으로 연습한 도포면 생활개선회원들의 모듬북과 미암면생활개선회원들의 라인댄스 등 생활개선회원들의 솜씨를 자랑하는 공연이 있었다.

이어진 시상으로는 영암농산물의 위상을 높인 으뜸농업인상에 경종분야 한성남, 유재숙 부부(군서면), 원예분야 강숙자, 이광철 부부(시종면), 축산분야 이광철, 이경례 부부(덕진면)등 3부부가 수상했다.

특히, 농업인대회상은 영암읍 김궁열, 삼호읍 이명진, 덕진면 김선수, 금정면 박찬구, 신북면 최맹희, 시종면 김수안, 도포면 윤옥란, 군서면 김금숙, 서호면 이승철, 학산면 임영애, 미암면 홍재선 등 11명에게 군수 표창이 전수됐다.

우수회원에는 농촌지도자회 문유성, 농업경영인회 김양민, 생활개선회 권영심, 원예연합회 조기복, 한우협회 심선종, 낙우협회 김인철, 한돈협회 이준철, 한국여성농업인회 김미순, 4-H연합회 최성열 등 9명이 군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이운기, 친환경농업과 강병국, 매력한우 안상길 등 3명에게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단체 육성 노고에 대하여 공로패를, 영암군 농업발전과 농산물 홍보에 힘써 온 노고에 대하여 전남농업기술원 박흥규연구관, 기찬장터 정용이, 이영숙에게는 영암군농업인단체연합회장의 감사패가 수여됐다.

더불어 기념식에 앞서 (사)한국농업경영인영암군연합회(회장 임달주)에서 200만원, 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회장 김갑임)에서 200만원, (사)한국여성농업인영암군연합회(회장 강영순)에서 100만원 등 농업단체 회원들이 정성스레 모은 장학기금을 농업인대회를 기념하여 군민장학기금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 한 해 동안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 50여 종을 전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하였고 각종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농업인들이 화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