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공직자 생활중심 규제개선 마인드 가져야
상태바
영광군, 공직자 생활중심 규제개선 마인드 가져야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7.08.3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산하 공직자 규제개선 마인드 함양교육
▲ 영광군은 29일 군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규제개선 마인드 함양교육을 했다.

영광군은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규제개선 마인드 함양교육'을 했다.

영광군은 규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어떠한 마인드 향상이 필요한지에 대한 공무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역량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특강에는 대한상공회의소 박광열 연구원을 초빙해 '민생과 혁신을 위한 지방규제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박광열 강사는 강의에서 "지자체의 규제개혁은 주민에게 직접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어 법 개정 없이 일선 지방공무원의 적극적 행태만으로도 규제개혁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면밀히 파악해 관련법규를 연구해 합리적인 규제 개선을 통해 기업 만족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생활중심의 규제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불편하고 불합리한 지방규제를 발굴·개선하고 업무행태를 개선해 군민 체감도 향상은 물론 투자유치 활성화와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을 기치로 관내 기업체와 민원인을 대상으로 제도개선이 필요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불합리한 자치법규의 규제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