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장 경선 '지지 문자 발송' 또 논란
상태바
민주당 광주시장 경선 '지지 문자 발송' 또 논란
  • 연합뉴스
  • 승인 2018.04.15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정 "불법유출 당원명부 또 활용"…이용섭 "선관위 신고 후 발송 문제없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경선에서 당원명부를 불법 활용한 문자메시지가 또 대량 발송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경선 예비후보는 15일 "불법유출된 당원명부로 이용섭 후보가 또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부정선거를 자행했다"고 주장했다.

▲ 이용섭 불법문자 또 발송

강 후보는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당원명부 불법유출 관련 혐의(공직선거법·정치자금법 등)로 이 후보를 고발했던 권리당원들에게 지난 14일 이용섭 후보 명의의 지지 호소 문자메시지가 또 발송됐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불법유출된 10만여 명의 당원명부를 활용한 것이 분명하다"며 "이 당원명부에는 이번 경선의 유권자로 확정된 4만9천여 명의 명단이 포함돼 있어 명백한 부정선거"라고 비난했다.

강 후보는 "중앙당은 이 후보의 후보자격을 박탈하고 책임 있는 조처를 한 후 경선을 해야 한다"며 "검찰과 경찰도 이 후보에 대한 수사결과를 경선 전 발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용섭 후보 측도 이에 대응해 기자회견을 열고 "선관위에 신고한 후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강 후보 측 주장을 반박했다.

▲ 강기정 또 트집 잡는다

이용섭 예비후보 경선대책위 이병훈 위원장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에서 "우리가 보낸 홍보 문자메시지는 이 후보를 지지하는 일반시민과 당원활동가들이 제공한 지인 명단을 꾸준히 취합해 선관위에 신고한 후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선거를 많이 해 본 분이 이런 주장을 계속하는 것은 조급증·초조함을 드러내는 것에 불과하다"며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선거활동인데도 이를 트집 잡는 것은 전형적인 네거티브"라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광주 시민의 눈을 가려서는 안 되며 중앙당과 광주시당은 사실 여부를 신속하고 철저히 가려내 민주당 내에서 더는 부끄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