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내 아이 어떻게 키워야할까?
상태바
4차 산업혁명시대, 내 아이 어떻게 키워야할까?
  • 김시원 기자
  • 승인 2018.07.08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독서토론·영어애니 교육·스마트워크·드론 체험 등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내 자녀를 미래인재로 키우기 위한 체험형 '인문학 과정'을 8월2일부터 24일까지 3일씩 3차에 걸쳐 9일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2018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4차 산업혁명시대, 독서로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이름으로 마련됐다.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특히 초등학생 고학년 자녀를 둔 부모가 대상이다.

각 차시별 교육에서 청년사관학교·대한드론협회 방문과 독서토론·영어애니메이션 교육방법 및 스마트 워크 실습·드론체험 등에 참여하게 된다.

8월2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1차 과정 주제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의 조건'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추현호 교수가 담당하며 '미래인재의 조건', '독서 패러다임 전환' 등 강연 2번에 체험 과정으로 '중진공 탐방과 톡서토론'이 진행된다.

9일 시작하는 2차 과정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 육성전략'을 주제로 한국코칭문화원 나현진 수석코치가 진행한다.

미래인재 육성전략으로 '코칭리더십'과 '문제해결능력'을 배우게 되며 '영어애니메이션 교육 방법'과 '스마트 워크' 실습에 참여하게 된다.

'드론' 교육을 받고 드론체험관도 방문하는 3차시 기간은 22일부터 24일까지다.

대한드론협회 강사들과 함께 '드론 핵심기술'과 '드론이 디자인하는 미래'에 대해 배우며 드론 진로체험관을 방문해 드론을 직접 조정하는 시간도 갖는다.

29일엔 참여자 후속모임이 열린다. '미래인재는 바로 당신이다'라는 강연과 함께 참여자들 간 내 자녀를 미래인재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전경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학생교육문화회관 문헌정보과를 방문하거나 팩스(062-380-8879)로 참가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학생(자녀)을 포함해 각 차시마다 3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학생교육문화회관 양주승 관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독서로 미래를 디자인하다'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미래를 바로 알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