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특산물 유튜브로 판로 확대…"국민안내양TV"
상태바
전남 농특산물 유튜브로 판로 확대…"국민안내양TV"
  • 최철 기자
  • 승인 2020.12.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안내양TV' 전남 농수축산물 홍보
'국민안내양TV' 전남 농수축산물 홍보

전남도가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 입점한 농수축산물의 홍보를 위해 유튜브 채널 '국민 안내양 TV'와 판촉전을 전개한다.

26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11월말 기준 매출액 305억 원을 달성한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유튜브 채널 '국민 안내양 TV'와 남도장터 입점 생산 농가의 맞춤 홍보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해 판촉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판촉전은 '건강한 한국인의 밥상 남도장터에서 준비하세요'라는 타이틀의 '국민 안내양 TV' 유튜브 특별방송으로 진행된다.

영상은 전남 시·군 현장을 직접 찾아 제작, 농수특산물 생산 농가와 가공식품 업체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담겨 구매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국민 안내양 TV'는 전남도청 남문 광장에서 그랜드 오프닝 제작을 마쳤다.

그랜드 오프닝 MC는 '국민 안내양'인 가수 김정연이 맡았으며, 국악인 박애리, 개그맨 최기정도 함께해 전통 소리와 찰진 입담으로 남도장터를 소개했다.

지난 11월말 기준 남도장터 입점 업체 수는 1천 206개, 상품 수는 1만 3천 개다.

강종철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겪은 생산자의 판로 확대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판매와 유튜버를 활용한 온라인 농특산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