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쏙" 아시아문화전당 접근성 좋아졌다
상태바
"한 번에 쏙" 아시아문화전당 접근성 좋아졌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11.1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당 진입 옥외 에스컬레이터 개통…전망대 조성·경관 개편 등 환경도 개선
3번 게이트 문화전당 입간판
3번 게이트 문화전당 입간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접근성이 개선돼 시민이 쉽게 찾고 다가가기 좋은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16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따르면 옥외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고 경관을 개편하는 등 각종 시설과 환경 개선 공사를 마무리했다.

지상 하늘마당 입구에서 지하 3층 문화창조원을 잇는 외부 에스컬레이터 신설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17일 개통한다.

옥외 에스컬레이터
옥외 에스컬레이터

하늘마당 입구에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ACC 내부 공간으로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지름길이 마련됐다.

에스컬레이터엔 비와 눈을 피할 수 있도록 지붕을 설치했다.

내년 초부터 지붕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전시해 이용객에게 또 다른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ACC는 이동인구가 많은 동구청 앞 교차로에 전당 입간판을 설치하고 주변 수목도 옮겨 심어 교차로 어디에서라도 ACC 출입구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동명동과 5·18민주광장을 잇는 프라자 브릿지 지상 난간은 강화유리로 교체해 지하에 들어선 ACC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도록 시인성도 개선했다.

옥외 에스컬레이터
옥외 에스컬레이터

ACC 정원도 새롭게 단장을 마쳤다.

어린이문화원 옥상정원인 상상마당에 어린이 놀이언덕, 휴게 시설, 전망대 등을 조성해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망대에선 무등산 전경과 도심을 물들이는 노을을 바라볼 수 있어 새로운 인기명소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하늘마당의 경우 주변 산책로 억새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계절 꽃 2만 본을 심어 개방감을 높였다.

옥외 에스컬레이터
옥외 에스컬레이터

이용신 전당장 직무대리는 "이번 시설 확충과 환경 개선으로 방문객이 보다 쉽고 편안하게 전당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이용하기 편하고 다시 찾고 싶은 친숙한 전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