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강한 바람 속에 전국 곳곳서 산불…오후부터 비 소식
상태바
건조하고 강한 바람 속에 전국 곳곳서 산불…오후부터 비 소식
  • 연합뉴스
  • 승인 2022.03.1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뿌연 삼척 덕풍계곡 방향 응봉산[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기 뿌연 삼척 덕풍계곡 방향 응봉산
[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도 삼척 산불이 9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휴일인 12일에도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 속에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잇달았다.

이날 오전 8시 17분께 경남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 국립공원 8부 능선에서 불이 났다.

소방·산림 당국은 헬기 6대와 인력 163명을 동원해 4시간 40분 만인 낮 12시 58분께 불을 껐다.

인명 및 시설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강원 춘천시 동산면 야산에서도 이날 오전 11시 34분께 불이 나 1시간 26분 만에 진화됐다.

산림 당국은 헬기 2대와 인력 83명을 투입해 불을 크고 발생 원인과 피해면적을 조사 중이다.

낮 12시 45분께는 전남 함평군 나산면 야산에서, 오후 2시 50분께는 강원 홍천군 서석면 야산에서도 불이 나 현재 진화 작업이 진행 중이다.

대기가 건조한 데다가 강한 바람으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4일 경북 울진에서 시작해 강원 삼척까지 번진 산불은 이날까지 9일째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전 현재 진화율은 85% 수준으로, 당국은 주불을 끄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부 경기 내륙과 강원도, 충청권 내륙, 전라권 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내려지는 등 전국의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위험이 높은 상황이다.

해안과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는 시속 15∼30km의 강한 바람도 불고 있다.

한편 이날 오후부터 내일 오전까지 전국에는 비가 예보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